본문 바로가기

상세페이지 분석

당신이 주의해야 할 기존 상세페이지 스타일의 문제점 3가지!

 

오늘은 당신이 주의해야 할

기존 상세페이지 스타일의 문제점 3가지에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존 상세페이지 스타일의 문제점 3가지

 

첫째, 읽기 힘들다.

 

 

 기존 상세페이지 - 과한 상세페이지 내용에 대한 스트레스 이미지
과도한 내용으로 인한 과부하

 

 

기존의 상세페이지는 PC에 맞춰진 레이아웃을 가지고 있습니다. PC형 상세페이지의 특징은 한 페이지에 글과 그림이 가득 차있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제작된 이미지를 봤을 때 굉장히 예쁘고 밀도 있는 디자인에 만족하게 됩니다. 더불어 한 화면 안에 많은 정보들이 들어 있기 때문에 실속 있다고 생각하죠.

 

하지만, 모바일 쇼핑이 온라인 쇼핑 시장에서 압도적인 구매형태를 이루는 지금에는 빛 좋은 개살구에 불과합니다. PC 디스플레이와 달리 모바일의 화면은 세로로 긴 형태를 가지고 있고 그 화면조차 손안에 들어올 정도로 매우 작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보를 꽉꽉 채워 넣은 상세페이지는 정보를 전달하긴 커녕 예비 구매자로 하여금 정보를 보기 싫게 만들죠.

 

그러한 문제 때문에 지금 모바일의 화면을 고려한 상세페이지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정말 그 상세페이지가 모바일 쇼핑에 최적화된 디자인을 하고 있을 까요? 우리는 상세페이지의 디자인을 보고 모바일에서 불편함이 없는 지 다시 한 번 생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겉만 번지르르하고 내용 전달이 잘 되지 않는 다면 그건 말로만 모바일 맞춤형인 것이니까요.

 

 

둘째, 촌스럽다.

 

 촌스러운 상세페이지 디자인의 이해를 돕는 패션으로 보는 2000년대 감성
2000년대 감성을 패션으로 본다면?

 

간혹 정말 2000년대 감성을 갖고 있는 상세페이지를 볼 때가 있습니다. 진정성 없는 캐릭터가 나와서 농담하듯 얘기하는 그런 것 말이죠.. 물론 이것은 정말 최악입니다. 굳이 말하지 않아도 여러분 모두가 촌스럽게 느껴질 것입니다. 그럼 최악의 상황이 아닌 대다수의 기존 상세페이지는 왜 촌스러운지 알고 계신가요? 바로 이미지 구성과 텍스트입니다.

 

이미지와 텍스트가 과하게 많습니다. 갖고 있는 것을 뽐내기 위해 너무 많은 어필을 합니다.간혹 너무 많은 정보에 구차해보이기 까지 합니다. 정말 인기 있는 브랜드들의 광고를 한 번 떠올려 보세요. 나이키는 설명하지 않습니다. Just do it이라고 말할 뿐. 또 스티브잡스는 말합니다.

 

‘Less is more’ , ‘Simple is The best'

 

셋째. 가성비가 떨어진다.

 

 

상세페이지 디자인 어디서 의뢰하시나요? 전문 디자인 스튜디오에서 하시나요? 크몽 같은 재능 플랫폼에서 하시나요? 전문 디자인 스튜디오에서 하자니 퀄리티는 좋은데 가격이 비싸고, 크몽에서 하자니 가격은 싼데 믿음이 가지 않고 불안하지 않으신가요?

 

전문 디자인 스튜디오에 제작을 의뢰하면 아마 많이 놀라실 겁니다. 적게는 몇 백만 원에서 많게는 천만 원 선의 제작비가 들어갈 테니까요. 맞습니다. 그 곳은 여러분을 상대로 사업을 하는 곳이 아닙니다. 그들은 규모가 큰 제조사나 무역회사의 의뢰를 받습니다. 세상에 없는 신제품을 출시해 몇 만 개의 제품을 팔기 위해 상세페이지를 제작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글자 하나 이미지 하나 계산되지 않은 것이 없습니다. 최상의 결과물을 내기 위해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함께 의논하며 밤을 새우고 있습니다.

 

이 사실을 알 턱이 없는 우리는 그 상세페이지 이미지를 들고 크몽에 찾아갑니다. 그리고 이렇게 만들어주세요.’라고 말합니다. 대다수의 프리랜서들은 무조건 할 수 있다고 대답할 것이고 당신은 무엇인가 애매한 상세페이지를 받게 될 것입니다. 그 이유는 당연합니다. 절대로 그 가격엔 그 퀄리티가 나올 수 없으니까요. 그 사실을 그들도 알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연히 그 정도의 노력은 쏟지 않습니다. 겉으로 비슷하게만 맞춰주고 돈을 받으면 끝입니다. 그렇게 당신은 매번 상세페이지 의뢰를 위해 새로운 제작자를 찾아 방황하겠죠.

 

 

 

 

 

온라인 스토어 플랫폼의 문제점_스마트스토어 상세페이지 한계

온라인 스토어 플랫폼의 문제점 - 스마트스토어 상세페이지 한계  현재 온라인 쇼핑 플랫폼 간의 온라인 유통시장을 장악하기 위한 경쟁이 치열합니다. 때문에 쇼핑 플랫폼 간의 개인 사업자

sellerbaby.tistory.com

 

 

 

상세페이지 제작 업체를 선정할 때 가장 중요한 '이것'은?

안녕하세요. 오늘은 상세페이지를 업체를 선정할 때에 반드시 알아야하는 '상세페이지의 본질'에 대해서 얘기를 해볼까합니다. "상세페이지는 영업사원과 같습니다." 용모 단정하고 능력 있는

sellerbaby.tistory.com

 

 

 

카카오톡 채널 친구추가로 컨텐츠 알림 받으세요!

 

카카오톡 검색창에 '셀러베이비' 검색 또는 

 

셀러베이비 카카오톡체널 QR코드

 

 

셀러베이비

셀러베이비는 온라인스토어 초보자도 쉽게 상세페이지를 제작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pf.kakao.com

 

 

 

온라인 스토어, 스마트스토어 초보자 상세페이지 제작 서비스 셀러베이비

온라인스토어 상세페이지 제작 서비스와 함께 잘 팔리는 상세페이지 기획과 디자인, 제품 촬영에 대한 다양한 정보 및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sellerbab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