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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페이지 제작

'라운드랩 자작나무 수분 크림'상세페이지 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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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 상세페이지 제작 하기

안녕하세요. 이번에 상세페이지 제작 아이템은 라운드랩의 자작나무 수분 크림입니다.

본 상세페이지를 보고 화장품의 상세페이지를 어떻게 구성하는지 알아보도록해요.

 

 

 

본 상세페이지는 라운드랩의 의뢰가 아닌 상세페이지 제작 교육을 목적으로 제작되었음을 안내드립니다. 본 상세페이지는 해당 제품을 판매하기 위한 콘텐츠가 아닙니다.( 본 상세페이지 컨텐츠의 저작권은 오브제스튜디오에 있으며, 허락없는 무단 사용시 저작권법에 따라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상세페이지 이미지 구성

 

특별한 보조 아이템 없이 누끼 컷 2타입, 컨셉 컷 1타입만으로 상세페이지가 구성되었습니다.

사용된 이미지의 보정 전 모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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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운드랩 자작나무 수분 크림 white 컨셉 촬영 시안1

 

제품의 정면 모습과함께 제품의 윗모습을 배치해 뚜껑에 위치한 라운드랩의 로고가 같이 소개될 수 있는 구도를 잡았습니다. 화장품 특히 수분 크림처럼 떠서 사용하는 제품의 경우 뚜껑에 로고가 위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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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운드랩 자작나무 수분 크림 white 컨셉 촬영 시안2

 

제품의 판매는 1+1으로 이루어지며 실제로 수분 크림 두 개가 들어있는 구성입니다. 때문에 두 개의 제품을 쌓아서 사진을 촬영해 보았습니다. 실제로 물건의 개수가 다를 경우 이렇게 정직한 구성은 오해를 이르킬 수 있는 부분이니 조심하시는게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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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운드랩 자작나무 수분 크림 white 컨셉 촬영 시안3

 제품을 직접 사용하는 모습을 컨셉으로 촬영된 이미지입니다. 이런 컨셉을 사용하는 이유는 내용물을 보일 수 있기도하며 제품의 사용방법에 대한 이해를 도울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신체의 일부를 통해 실제 제품의 크기를 가늠할 수 있는 효과도 있습니다.

 

 

 

 

 

상세페이지 기획

 

상세페이지 기획은 셀러베이비 기획 템플릿을 활용하여 제작되었습니다.

간단한 설문으로 디자이너에게 상품의 정보를 전달하고 기획을 처음 해보는 초보자들도 템플릿의 구성을 따라 쉽게 기획서를 작성하여 디자이너와 효과적인 소통이 가능합니다.

 

#셀러베이비 템플릿

https://sellerbaby.com/design/#templa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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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페이지 디자인, 최고의 효율을 찾다. 군더더기를 제거하고 꼭 필요한 상세페이지의 요소만 효율적으로 넣었습니다.   Q. 어떻게 효율적일까? Re. 초기 사업자의 시간과 비용을 효과적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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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페이지 디자인

 

이제 디자인 구성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상세페이지 메인 컬러 색상

헥스 코드(HEX) : #4a5eac

 

 

칼라 

 

제품의 패키징에 일러스트가 활용된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포인트 칼라로 파란색이 보이네요. 저는 이 칼라를 상세페이지 전반에 사용하였습니다.

 

 

컨셉

 

화장품이라는 품목은 타 품목에 비해서 가격대가 높은 상품이지만, 모든 제품을 고급스러운 컨셉을 가져갈 필요는 없습니다. 해당 제품은 고급스러운 이미지보다는 심플하고 젊은 느낌에 더 가깝습니다. 가격 또한 다른 수분크림에 비해 매우 저렴한 편에 속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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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페이지 표지 디자인

 

 

 

처음으로 표지페이지입니다. 표지 페이지는 소비자에게 제품을 처음으로 소개하는 중요한 페이지입니다. 요즘 대세는 복잡하지 않게 심플하게 제품의 생김새와 함께 제품의 장점 정도를 작성하는 것입니다.

 

표지 페이지에는 과한 내용보다는 간단한 메시지와 함께 제품명을 써주는 것이 좋습니다. 본 상품은 다양한 수상실적과 마크를 활용하여 제품의 신뢰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저는 이 부분을 인증마크와 인증내용을 가깝게 배치하고 제품보다 아래에 배치하여 제품의 이미지우선 순위를 두었습니다.

 

 

 

셀러가 팔아야할 것은 인증 마크가 아닌 제품이 되어야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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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페이지 구매후기 디자인

다음으로는 구매후기 페이지입니다. 상품의 정보를 읽는 것보다 댓글과 후기를 먼지 읽는 것이 요즘 소비자들의 특징입니다. 소비자들은 모든 상세페이지 내용을 보는 시간을 절약하고 싶어합니다. 때문에 사용 후기를 상세페이지 내에 추가하여 소비자에게 신뢰감을 주고 상세페이지의 흐름을 유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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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페이지 문제공감 디자인

 

다음은 문제공감 페이지입니다. 

자세한 내용에 앞서서 소비자가 걱정을 공감하고 제품의 장점을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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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페이지 포스터 디자인

 

다음은 포스터 페이지입니다. 앞서 문제공감 내용의 해결책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구성입니다. 픽토그램키워드를 제품의 가치를 전할 수 있는 이미지를 함께 구성하여 정리된 모양을 띄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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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페이지 상세내용1

 

포스터에서 페이지에서 제품의 장점을 간략히 소개하였다면 다음으로는 그 장점들의 내용을 보여줄 차례입니다. 첫 페이지에서는 인제 자작나무숲에 대한 정보를 다루고 있습니다. 자작나무의 생김새를 보여주어 이해를 돕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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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페이지 다이어그램

 

 

두 번째로, 화장품의 수분 보습의 지속력에 대한 장점데이터로 증명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다이어그램을 활용하면 더 쉽게 내용을 설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같은 내용의 그래프를 보여주더라도 어떻게 디자인을 하느냐에 따라서 소비자의 이해를 더 빠른 시간에 도울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처음으로 57.68이라는 숫자 이후에 파란 선을 따라서 34.80이라는 숫자를 보지 않으셨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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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페이지 일러스트

 

세 번째로는 직접 눈으로 보기 힘든 부분을 일러스트를 활용하여 소비자의 이해를 돕고 있습니다. 실제로 피부층을 촬영할 수 없을뿐더러 시각적으로 매우 보기 불편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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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페이지 상세내용

 

마지막으로 뚜껑을 개봉하여 내용물을 직접 사용하는 장면을 넣어서 실제 내용물의 부드럽고 촉촉한 모습과 함께 제품의 사용방법을 간접적으로 안내합니다.  또한 신체 일부를 활용한 이미지는 사용자에게 간접경험 효과를 줍니다. 

때문에 신체와 연관된 화장품의 경우 모델을 활용하여 콘텐츠를 제작하는 것은 매우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마지막 이미지에서 사실상 자작나무의 이미지가 아닌 초록계열의 식물을 활용한 것은 제품과 연관성이 없습니다. 하지만, 이는 사람의 심리를 기반으로한 연출입니다. 사람은 초록색 식물을 보았을 때 생기를 느끼게 되는 것을 이용한 것이죠.  흰색의 마른 표면을 가지고 있는 자작나무를 보면서 수분감을 느끼긴 어려우니까요.

 

 

 

이미지와 디자인 모두 디테일한 기획을 기반으로 작업을 한다면 더욱 설득력이 강한 상세페이지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기획이 어렵다면 상세페이지 기획에 대한 도움을 '셀러베이비'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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